언제 어디서나 포토샵 쓰는 방법 photopea
어도비의 소프트웨어 포토샵은 이미지편집분야에서 독보적인 유일무이한 프로그램이지만 알면알수록 또 쓰면쓸수록 생각보다 무거운 프로그램입니다. 비싸기도하고요. 이 프로그램을 거의 동일한 인터페이스와 레이아웃으로 회원가입이나 프로그램 설치없이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혁신적인 사이트 소개해드립니다.
포토피아 photopea.com
인터넷이 연결된 웹브라우저에서 즉시 사용가능한 이 포토샵 사이트는 포토샵과 얼마나 똑같은지 단축키도 동일하고 기능도 거의 동일합니다. 물론 저는 오래전 구버전 포토샵을 썼었기때문에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만 써보니까 예전 포토샵과 다른점을 찾기가 힘들었고 간단하게 작업하기에 속도도 빠르고 부족함이 없더군요. 계정만드셔서 광고가 없는 유료 프리미엄서비스를 이용하실수도있는데 무료버전에 기능제한이 있는것 같지는 않으니 라이트유저라면 그냥 쓰시길 추천드려요.
클라우드 기반이라 메인화면에서 드랍박스 구글드라이브 등과 연동하여 작업을 세이브 로드 할수도 있고, 내pc에 저장된 포토샵 psd파일은 물론 어도비 일러스트, xd, 카메라raw 파일 등을 불러와 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 사이트의 강점인 다른 유저들의 공개 템플릿들을 불러와서 자유롭게 편집 가공 할 수도 있는데, neon sign이라는 무료 템플릿으로 만들어본 Jammy예시 이미지로 꿀팁마무리합니다.
간단한 이미지편집하실때 그림판쓰지 마시고 꼭 이 사이트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