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소프트웨어
윈도우11 22H2 정식버전이 업데이트 됐습니다.

미국 현지시간 2022년 9월 20일 윈도우11의 첫 업데이트 버전이 정식업데이트 됐습니다.
윈도우 프리뷰를 통해 이미 공개가 됐었고, 한국 시간 9월 21일 새벽2시 정식 업데이트가 배포 되었습니다.
굵직한 변경점이 몇가지 있어서 소개드립니다.

1.작업관리자창이 더욱 직관적으로 변경 됐습니다.
효율성 모드를 통해 배터리를 더 오래 쓸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는 기능도 보입니다.

2.그램뷰와 같이 쓰면 더욱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멀티테스킹 창이 편리하게 변경 됐습니다.
어느 창이나 잡아서 드래그하게 되면 모니터 상단에 테스킹창이 튀어나오는데 거기로 창을 끌어다가 가져놓을 경우 창 크기와 위치 배열을 선택할 수 있는 멀티테스킹 선택 화면이 뜹니다.

3.블루투스를 바로 연결할 수 있게 변경된 점도 반가운 부분입니다.
기존 버전에선 블루투스 장치를 연결하려면 몇번의 과정을 거쳐야 되는데 와이파이 잡듯이 블루투스 연결 화면도 바로
블루투스를 잡을 수 있도록 변경 됐습니다.

4. 시작버튼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드가 지원됩니다.

5. 시작버튼에 아이콘을 폴더화가 가능하게 변경돼서 아이콘 관리가 휴율적으로 가능하게 됐습니다.

6.그밖에 변경점
스피커 볼륨이나 모니터 밝기 조절시 중앙 하단에서 표기가 되도록 변경 됐고요
달력 및 시간 아이콘을 클릭할 경우 집중모드란 것이 생겼습니다
아마도 휴대폰에 방해금지 모드 같은 기능으로 추정됩니다.

첫 업데이트인 만큼 새로운 운영체제에 대한 불편점들이 어느정도 해소될 수 있는 업데이트라고 보여집니다.

자신의 노트북 윈도우 버전 확인 방법
시작버튼 옆에 돋보기 모양 클릭후 winver 실행시 윈도우 빌드버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방법
설정 - 업데이트에서 뜨지 않을 경우 → https://go.microsoft.com/fwlink/?linkid=2171764

수동 다운로드 도구→ https://go.microsoft.com/fwlink/?linkid=2156295

#운영체제
댓글 0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