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이 뜨거워지는 이유는 작업 중 메인보드와 CPU에서 열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내장된 쿨러는 기기 내부의 열을 식히는 기능을 하지만 노트북의 쿨러는 예상보다 많은 열을 방출하지 않기 때문에 냉각 효과가 크지 않습니다.
1. 노트북 하단에 지우개를 끼우면 기기 하단에 환기 공간이 있어 고온의 공기를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갇힌 열이 빠져나가면 노트북의 온도가 자연스럽게 낮아집니다. 지우개로 노트북을 고정하는 이유는 고무로 만들어져 작업 시 미끄러지지 않고 고정된 상태에서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노트북 쿨링패드의 경우 외부 전력이 아닌 노트북 USB 단자를 이용하여 사용할 경우 오히려 전력소비가 늘어나 발열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쿨링패드 사용 시 보조배터리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노트북 키보드 버튼 사이에 얇은 틈이 있어 그 공간을 통해 내부의 열을 미세하게 방출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염 및 침수로부터 대비하기 위해 키보드 덮개를 사용할 경우 열이 빠져나가지 못해 기기의 온도가 올라가게 됩니다. 키스킨을 제거하면 열 발생 절감에 도움이 됩니다.
4. 소프트웨어 프로세스는 사용하지 않더라도 PC 내에서 지속적으로 실행 중인 상태가 됩니다. 실행 중인 대기 프로그램이 늘어나면 CPU 이용률이 증가하면서 발열이 생깁니다. Ctrl+Shift+ESC를 통해 작업 관리자에서 사용하고 있지 않은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종료하거나, Goclean(고클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CPU 이용률을 낮춰주면 도움이 됩니다.

#기타
댓글
0
    로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