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신발보관법 종류별 보관방법 알아봅시다
우선 소재별 알맞는 세탁법으로 세탁을 깨끗이 해준 다음 신발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게 필요한데요! 깨끗하게 만들어둔 여름신발을 아무렇게나 보관하면, 신발이 망가지기도 하고, 색이 변색되거나 변형될 수도 있답니다!
제일 먼저 깨끗히 세척한 여름신발들을 수면양말이나 극세사 양말등을 이용해 남아있는 흙이나 먼지를 털어주고 쓸어주시면 좋은데요!
이렇게 겉을 한번더 닦아준 다음 변형을 막기 위해서 신문지를 이용해 신발안에 말아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여름 신발의 경우 소재가 얇은 경우가 많고, 샌달이나 슬리퍼는 가죽으로되어 있기 때문에 꾸겨 넣게 되면, 모양이 변형되서 다음에 신을때 불편할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신문지를 구겨서 신발안에 넣어주고 모양을 잡아주시면, 다음에도 깔금하게 새것 처럼 신발을 신을 수 있답니다! 신문지는 또한 습기 제거에도 큰 도움이 되어서 신발장안에 오래 넣어둘때는 필수이기도 하죠!
여름신발보관법 두번째는 스타킹을 활용하는겁니다! 신발을 보관하는데 스타킹을 쓴다고? 라는 의문을 가지실 수 있지만 이 방법또한 굉장히 효율적인데요!
여름신발보관을 할때 스타킹으로 신발을 감싸준 채로 보관하면 먼지가 쌓일 일도 없고, 공간또한 충분히 확보시킬 수 있죠! 이는 신발 모양 변형이 적은 소재의 신발일 경우에만 사용하는걸 추천드려요!